증상별 교정
알려드립니다. 내게 맞는 교정 방법
비대칭의 원인
  • 유전적, 선천적인 경우
  • 좌우 턱뼈의 성장이 균형을 이루지 못한 경우
  •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 습관, 턱을 괴는 등 습관적 요인
  • 사고 및 외상에 의한 후천적 비대칭
  • 부정교합으로 치열궁의 형태가 틀어지면서 비대칭이 유발된 경우
  • 일부 치아가 거꾸로 물리면서 돌출, 주걱턱 증상이 동반되어
    비대칭이 일어나는 경우
비대칭 교정 치료 시기 및 기간

성장기 아동부터 성인 까지 모두 가능하며 비대칭 정도에 따라 약 2년 정도의 치료기간 소요

* 안면비대칭은 성장조절 교정을 통해 개선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빠른 시일 안에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
* 성장기 아동 및 학생의 경우 검사를 통해 치아 발달 단계를 진단하고 성장 시기를 고려하여 적합한 시기를 결정합니다.

* 치료기간은 개인의 치아 이동 속도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.

비대칭 교정 치료방법

비수술 교정 : 턱뼈 구조의 문제가 아니라 치아 문제에 의한 안면비대칭의 경우, 즉 안모 및 치열의 비대칭이 경미한 경우 치아 교정치료만으로 비대칭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. 비수술 교정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 3D CT촬영 및 첨단 장비로 정밀 검사 후 치료 방향을 신중히 결정합니다.

수술 교정 : 술전 교정 → 수술 → 술후 교정 순으로 진행하게 되며, 비대칭 원인에 따라 양악 수술, 하악단독수술로 나뉠 수 있습니다. 경우에 따라 심미적인 개선을 위해 턱끝 교정 수술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.

비대칭 교정 치료를 권하는 이유
  • 얼굴이 삐뚤어져 외모적
    아쉬움이 있습니다.
  • 교합 불안정과 저작 기능 감소 등
   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.
  • 두통,요통 등 신체
    통증이 발생합니다.
  • 안면 비대칭으로 인해
    턱관절이 악화됩니다.
비대칭 교정 치료 과정

1. 검사 및 진단

[검사, 진단] 파노라마 X-Ray, CBCT, 3D Morpheus

파노라마 X-Ray 를 통해 충치, 치주 및 턱관절, 치아 뿌리 방향, 결손치 유무 등 전반적인 치아의 상태를 체크합니다. CBCT를 통해 안면 윤곽, 전체적인 균형과 형태를 체크하고, 치근의 길이, 약궁의 폭경, 얼굴의 비대칭, 중심선, 턱관절의 형태와 위치, 기도의 크기 등을 다각도로 체크하고 분석합니다.
위 엑스레이 사진을 중첩하여 3D 모르페우스를 통해 3차원 입체 영상을 만들고 정확한 진단과 분석을 통해 교정 전후의 얼굴 모습을 3차원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2. 치료시작 (치료사례 : 비대칭 교정 치료)

[비대칭 교정 과정 (비수술 교정)]

• 교정 치료 전
  • 교정 장치 부착